커뮤니티
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정신분열에 대하여 덧글 0 | 조회 31,761 | 2011-03-20 00:00:00
관리자  


 Q &A 는 지면 관계상  답변이 어렵습니다. 간단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고민 님이 질문하신 내용은 정신분열(증)이 맞으시지요?


  질문하신 정신분열증은 정신분열병(Schizophrenia)이라고 하는 것은 증상의 정도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드러납니다.


정신분열병에도 특성 유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입원을 하기도 합니다. 주위사람이 힘든 정도가 아니라 주위사람이 살수가 없을 경우, 신체적 자해를 하기도 하는 경우....등


  아주 미약한 경우에는 약물의 복용과 심리치료등으로 당사자가 다소 고생은 스럽지만 일반 주위사람들은 전혀 눈치채지를 못할 정도로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일단 어느정도의 일반적으로 말씀드리면 정신분열은 사고나 언어의 사용에서 와해가 있어서 일반적으로 대화가 힘이 듭니다.

심하다고 하는 경우가 망상이나 환청이 크게 있어서 누군가와의 대화에 대해, 이야기 하는 주제에 대해, 전혀 상관없는 대답을 하거나 이야기를 하는 경우입니다. 덜 심한 경우에는 좀 이상한 정도거나 말귀를 잘 못알아 듣나? 아니면 좀 답답한 정도 입니다... 이경우에 본인이 망상이가 환청 환각등을 스스로 인정하여 받아들이고 약물과 치료를 병행하면서(다소 본인은 힘이 들지만) 일반인 들속에서 자신의 일을 해나가면서 잘 지내시는 분도 많습니다...그것도 병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아~~ 영화 뷰티풀 마인드가 바로 정신분열증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이 지면을 통해서 질문에 답변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그런데 ..... 질문의 단어가 아니라 질문의 상황으로 보면 ..

<인격장애>에 대한 질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인격장애에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습니다만...


<분열성 인격 장애>를 물어보시지 않았나? 하는 의문이 드네요...